윤리강령

글쓴이 사무국 날짜

수완뉴스 언론 윤리강령

 

첫째. 수완뉴스 기자는 취재원으로부터 기사를 청탁하는 목적으로 향응이나 물품을 일체 받지 않는다.

 

둘째. 수완뉴스는 헌법이 보장하는 범위내에서 국민들에게 진실된 정보만을 전달해야된다. 

 

셋째 수완뉴스의 기자들은 취재원의 보호원칙에 입각하여, 취재원들의 개인정보들을 국가나 사회에서의 보호해야되는 의무가 있다.

 

넷째. 수완뉴스 기자들은 자부심과 명예를 가지고 현장에서 취재해야되며,  조작기사나 향응 기사등을 작성하지 않아야 된다.

 

다섯번째. 수완뉴스 기자들은 속도경쟁에 내밀려서, 오보 기사나 잘못된 기사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해서는 안된다.

 

여섯번째 우리는 방송의 주인이 국민임을 명심하며, 공정성과 정확성 그리고 객관성을 바탕으로 진실만을 전달해야된다.

 

일곱번째 우리는 헌법과 방송법이 정한바에 따른 보도권  · 제작권  ·   편성권 등 제작 · 보도 편성에 대한 자유를 가지며 이 자유는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목숨과 같이 지켜야 한다.

 

여덟번째 우리가 가진 제작 · 보도 · 편성의 자유는 오직 국민의 권리와 이익을 위해서만 책임감을 가지고 행사하며, 어떠한 외압과 내압에 있어도 이 자유는 지켜야한다.

 

 

2015.05.10

 

수완뉴스 취재기자 및 편집기자 · 방송기자 · 뉴스에디터 · 제작자 · DJ 등 구성원 일동

<

p align=”center”>

카테고리: 활동공지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