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평창군] 김동주 기자,  평창군은 이달 23일까지 “결혼이민자 모국방문사업”에 참여할 4가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모국을 찾지 못하는 결혼이민자 가정에 모국을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의 행복과 사랑을 다지고 한국생활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평창군에 3년 이상 거주한 다문화가족으로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을 우선으로 국내정착기간,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노력 등을 심사해 4가정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오는 23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군에서는 이외에도 결혼이민자 운전면허취득지원, 결혼이민자와 자녀의 한글학습지 지원 등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명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오랫동안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모국방문 지원 외에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생활적응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동주 평창군청 주재기자 (tongjoo@su-wan.com)

카테고리: 평창군

편집국장

청소년이 직접 제작하는 뉴스를 지향하며, 1020이 화합하며, 1020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미디어입니다. 수완뉴스의 모든 기사는 기자=>담당기자=>편집기자=>편집국장=>최종승인(보도책임자) 순으로 송출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