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청소년]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이 지난 7기 청소년기자단을 이어 8기 청소년기자단을 어제 29일부터 모집하기 시작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만 14세 이상의 열정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모집기간은 다음주 5월 6일까지로 5월 14일 오후 10시, 공식홈페이지 ‘공지사항’게시판에 합격자공고를 게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활동기간은 2018년 8월 1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이며, 주활동분야는 정치부, 경제부, 사회부, 문화부, IT과학부,국제부 분야의 기사작성분야, 영상제작분야로 나뉜다. 참고로 영상제작분야는 캠코더, DSLR 보유자에 한하며, 프리미어, 베가스 등 프로그램 활용 가능 청소년에 한해 받고 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8기 기자로 활동할 청소년들은 매월 자신들의 활동분야 기사 작성 1건 작성하며, 영상제작분야는 3달에 한번씩 영상뉴스 제작 과정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다만, 중고등학교 시험기간에는 활동을 쉴 수 있다.

주요 활동혜택은 구글, 네이버(선정된 기사) 등지로 기사송출, 위촉장, 기자증 발급, 8기 활동키트 제공, 진로진학탐색의 기회 제공, 다양한 강연프로그램, 초청취재, 우수기자 표창 등이 있다.

지원방법은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홈페이지(youthpress.net)에서 8기 청소년기자단 모집공고 클릭 후 8기 온라인 신청하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그전에 회원가입 필수)

문의는 일산미디어센터로 안내하고 있다.

지난 2월, 7기 기자단 합격자 발표 이후 OT를 가진지 얼마 안됐는데, 8기 기자단 모집공고는 너무 이르지 않나 싶습니다.

 

글, 미디어이슈팀 (media@su-wan.com)

 

카테고리: 청소년

편집국장

청소년이 직접 제작하는 뉴스를 지향하며, 1020이 화합하며, 1020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미디어입니다. 수완뉴스의 모든 기사는 기자=>담당기자=>편집기자=>편집국장=>최종승인(보도책임자) 순으로 송출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