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

[수완뉴스=횡성군] 김동주 기자, 횡성군이 가공․외식업자의 채소 수요특성인 안정적인 공급요건을 확보하기 위해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진흥청 신기술보급사업으로 국비를 5천만원을 확보해 총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가공, 외식업체 등에 원료농산물로 공급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하게 됐다.

횡성군과 이번 사업자로 선정된 산세로 자연영농조합법인(대표 원완식)는 전처리가 가능한 가공처리시설 1식(70㎡), 자동제어기, 세척기, 건조기, 플라즈마큐어링 등을 설치해 가공․외식용 채소공급요건을 갖추게 됨으로써 연중 상시 채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공․외식용 채소는 가정용 신선채소 유통과는 달라 일부 전처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으나, 그동안 이에 대한 시설이 지역 내 갖춰져 있지 않아 공급기간 및 가공․외식용 채소 납품 할 수 있는 업체가 한정되어 있는 실정이었다.

농업기술센터 박경식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공․외식용 채소 공급의 안정적인 요건을 갖춤으로써, 횡성군 채소단지 면적 확대와 가공․외식 업체와의 납품계약확대를 통해 농가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선임기자 (tongjoo@su-wan.com)

About 편집국장

청소년이 직접 제작하는 뉴스를 지향하며, 1020이 화합하며, 1020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미디어입니다. 수완뉴스의 모든 기사는 기자=>담당기자=>편집기자=>편집국장=>최종승인(보도책임자) 순으로 송출됩니다.

View all posts by 편집국장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