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15일, 6・13 교육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했다. (사진=민병희캠프(준) 제공)

[수완뉴스=6.13 지방선거] 김동주 기자,  민병희 교육감은 이날 오전 도교육청에서 “아이들을 더 많이 사랑하면서 백년대계 미래교육의 문을 열겠다”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지난 8년동안 여러분이 모아주신 힘으로, 강원교육은 많은 혁신을 이루어내며 성장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4차 산업혁명과 남북 평화번영, 교육자치 시대를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며 “막중한 책임을 맡겨준다면 지금보다 한 발 더 나아간 미래혁신교육을 이 곳 강원도에서 기필코 완성시키겠다”고 말했다.

민 교육감은 이날 △지역 캠퍼스형 고교인 강원행복고등학교 △수학・영어 기초교육 책임제 △공립유치원 확대 및 교복비・통학비 지원 △맞벌이 가정 초등 돌봄 100% 지원 △미세먼지・라돈・석면・교통사고 없는 학교 △GMO는 없고 제철 과일 제공하는 행복급식 △교권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과 연수 강화 △초중등 교육 정상화에 기여하는 대입개편안 마련 등 주요공약을 제시했다.

민 교육감은 “기초가 강한 교육, 미래를 여는 교실로 우리 아이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온 정성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 번 여러분의 교육감으로 만들어달라”고 호소했다.

민 교육감은 16일 오전 8시 30분 충렬탑을 찾아 참배한 뒤, 9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칠 계획이다.

한편 민병희 교육감후보는 지난 직선 2대 강원도교육청 교육감을 지낸 적이 있다.

 

글, 김동주 선임기자 (tongjoo@su-wan.com

 

Categories: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