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선] 강원도교육감 민병희 예비후보, 고교 혁신 공약 발표, 캠퍼스형 연합학교(가칭 행복고등학교) 만들 것

글쓴이 김동주 기자 날짜

[수완뉴스=민병희캠프] 김동주 기자, 민병희 강원교육감후보캠프에서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진로 · 진학에 강한 고교 혁신 정책을 공약으로 보였다.

 우선, 민후보 캠프는 학교를 넘나들며 진로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 수강할 수 있는 캠퍼스형 연합 학교(가칭 행복고등학교)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행복고등학교는 권역별 고교 및 대학 등과 연계해 수학・과학・외국어 심화 과목, 생활교양 과목, 직업교육 과목을 다수 개설하고 특정 요일과 주말에는 다른 학교에 가서 희망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민 후보는 특성화고 혁신 공약에도 공을 쏟았다. 우선 가창, 댄스, 연기 등을 전문으로 공부하는 실용예술고와 쉐프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조리고등학교를 신설한다.

더불어 최신 산업 경향을 반영한 소프트웨어, 3D그래픽 등의 미래산업학과와 미래농업, 동계스포츠, 레저・관광 등 지역산업 특성화학과를 신설하고 특성화고의 교육과정 내실화를 꾀할 계획이다.

민병희 후보는 “이 분야만큼은 교육감 직속 고교혁신 추진단을 두어 직접 챙기겠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 진로를 찾고 진짜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형 고교로 혁신해야 한다”고 정책 취지를 밝혔다.

 

글, 김동주 선임기자 (tongjoo@su-wan.com)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는 수완뉴스의 공동창업자이자, 현재 발행인과 편집인을 맡고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