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국제도서전 나도 손글씨 잘 쓰면 소원이 없겠네 부채 만들기 체험 [사진=한빛미디어제공]

[수완뉴스=문화, 코엑스] 김동주, 한빛출판네트워크(대표 김태헌)가 24일까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Hall A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도서전인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한다. 

독자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가치 있는 책을 만든다는 목표로 올바른 지식과 정보 전달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빛출판네트워크(한빛미디어, 한빛아카데미, 한빛비즈, 한빛라이프, 한빛에듀, 리얼타임)는 컴퓨터/IT부터 경제/경영, 자기계발, 실용, 취미, 여행, 어린이 학습/놀이, 대학교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신간 도서 300여종을 전시하여 독자들과 만남에 나선다. 

특히 이번 도서전에서는 손 글씨 부채 만들기, 파이썬 코딩 체험, 어린이 엽서 세트 무료 증정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한빛출판네트워크 김태헌 대표는 “여러 독자님들을 뵙게되어 기쁘다.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는 출판의 문턱을 낮춰 누구나 저자가 될 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인 리얼타임 웹북을 소개하고 코딩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다 함께 코딩’ 등 독자와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시 부스에서는 해외 출판사 담당자와 관계사를 위해 한빛출판네트워크의 콘텐츠를 소개하고 저작권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빛미디어의 취미, 실용, 육아 브랜드인 ‘한빛라이프’와 어린이 놀이, 학습 브랜드인 ‘한빛에듀’의 도서는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 등에 150여 건 수출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김동주 기자 (tongjoo@su-wan.com)

Categories: 뉴스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