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카드 교부

글쓴이 편집국장 날짜

[수완뉴스=사회,횡성군] 

횡성군은 예비성년으로 첫 발을 내딛는 청소년에게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카드를 6월 25일부터 교부한다.

축하카드는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함께 횡성군을 상징하는 심볼마크, 마스코트 한우리, 군목, 군화, 군조, 4대 축제 등을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만 17세 도래자가 최초로 주민등록증 발급을 신청하면, 주민등록증 교부 시 축하카드를 함께 동봉하여 교부하게 된다.

횡성군은 올해 말까지 500여명에게 축하카드를 전달한 후 호응이 좋으면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신청은 만 17세가 되는 다음달 1일부터 1년간 가능하며, 횡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에 한하여 관내 모든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홍용표 허가민원과장은 “생애 첫 주민등록증 축하카드를 통하여 작지만 소중한 감동 행정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 극대화에 기여하고, 횡성군민으로써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사회

편집국장

청소년이 직접 제작하는 뉴스를 지향하며, 1020이 화합하며, 1020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미디어입니다. 수완뉴스의 모든 기사는 기자=>담당기자=>편집기자=>편집국장=>최종승인(보도책임자) 순으로 송출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