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국이독자에게] 최근 웹접속 장애에 대한 해명문

그저께 19일 21시부터 23시 까지 3시간에 걸쳐, 수완뉴스 웹을 포함한 계열 웹사이트가 일시적으로 접속이 불가능하였습니다.

기술지원팀에서 관리받고 있는 IDC센터에 문의한 결과, ‘네트웍 문제로 인한 서버 연결이 끊겼다’는 답신을 받았었습니다.

20일 새벽, 서버호스팅 업체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수완뉴스를 포함한 SK-IDC에 입고된 모든 서버가 네트웍 문제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어, SK-IDC에서 운영 중인 백본 스위치 라인카드 이슈로 발생한 문제라고도 답공지사항을 통해 밝혔습니다. SK-IDC에서는 회선이동 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다고 합니다.

IT장비 및 사용자 기기가 점점 발전하며, 기존의 스마트폰이 접는 형식의 폴더블 폰으로 발전하고, 인터넷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시대에서, 최근 KT 아현지사 화재 등 많은 분들께서 불안에 떨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손실 등 아무 탈없이 다행히 문제가 해결되어, 저희 팀은 안심됩니다. 기자님, 독자님들, 광고주님들과 기타 협력사 여러분들께 심려 끼쳐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더욱 최선을 다하는 수완뉴스가 되겠습니다.

조치사항:

   21:08             SK -IDC 측 전체 네트워크 이상 발생확인
    21:08 ~ 21:20 자사장비 및 시스템 점검진행 결과 정상확인
    21:20 ~ 21:50 SK -IDC 측 에서 확인 중 임을 답변 받음
    21:50 ~ 23:10 SK -IDC 측 에서 백본 스위치 라인카드 장애로 현재 통큰아이 외에 SK -IDC 백본스위치를 사용중인 업체 전체에 장애가 있으며, SK-IDC측 에서 해결 중이라고 답변 받음

    23:10 ~ 23:50 SK -IDC 측 에서 장비교체를 진행하였으나 동일 증상 발생함을 답변 받음.
    23:50 ~ 00:20 회선이동을 통해 정상화됨을 답변 받고 대부분 대역대 확인 완료
    00:20 ~ 00:30 자사 네트워크대역대점검중 218.38.19.129/26 대역대 만 미복구
    00:30 ~ 00:50 자사장비 및 시스템 점검결과 문제 없음 확인
    00:50 ~ 01:30 SK -IDC 측 에 vlan설정을 확인할 수있는 상위 장비교체 진행하였으나 미해결
    01:30 ~ 01:50 SK -IDC 측 에 추가 확인 요청 후 정상화 확인

해당 서버 호스팅업체 측은 ” 백본망 구성에 대한 보완 점검 및 ,장비로 인한 장애 발생시 지체 없이 바로 대처 할 수 있는 대안 요청”할 것이라고 하며,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SK-IDC 측에 적절한 보상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8. 12. 21.

글, 수완뉴스 대표이사 김동주 (tongjoo@su-wan.com)

수완뉴스

수완뉴스 편집부 입니다.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