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다양함과 소통하다…유니브엑스포 개최

0
105

[수완뉴스=서울] 최명석기자 6월 4일과 6월 5일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에서 ‘2016 유니브엑스포’ 행사가 열렸다.

‘유니브엑스포’는 국내 최초, 최대의 대학생활 박람회로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의 니즈를 파악한, 대학생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유일한 행사로 올해 7회를 맞이한다.

8F8K0552

▲대학생 교육기부단 부스 현장 (사진=W.T 기자)

이번 2016 유니브엑스포 서울은 “대학생, 다양함과 소통하다”라는 슬로건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현재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취업을 위한 대학생활을 하고 취업을 위해 모두 같은 공부를 하고 같은 스펙을 쌓고 있는 현실이며 이렇게 획일화된 대학생들을 위해 2016 유니브엑스포 서울은 대학생과의 다양함을 보여주기위한 취지로 열렸다.

이번 2016 유니브엑스포에서는 대학생들의 전반적인 삶에 대한 정보제공 및 소통이 필요한 대학생들을 위한 부스가 약 130개가 열렸으며 버스킹무대와 봉사존, 여행존, 경제존, PT/마케팅/기획존이 있다.

여행존과 문화존에서는 다양하고 즐거운 여행을 꿈꾸는 대학생과 일상 속의 문화 및 이색 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해 ‘YGK 국토대장정’,‘레드탭투어 레드캐퍼즈’등 다양한 동아리와 단체에서 참여하였다.

IMG_0270

▲MAKEuUP 부스 현장 (사진=W.T 기자)

경제존과 글로벌존에서는 꼭 필요한 경제 정보를 알고 싶은 대학생과 우리나라를 넘어 다양한 나라에 관심이 많고, 더 알아가고싶은 대학생들을 위해 ‘삼성생명’과 ‘AIESEC’,‘한국외대 모의국제연합’등 기업과 국제교류단체가 참여하였다.

취업/창업존에서는 취업이나 창업에 대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학생과 대학생활에서 기본이라 할 수 있는 PT/마케팅/기획에 대한 지식을 필요로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숭실대학교 창업동아리인 ‘시너지’와 ‘MAKEUUP’등 여러단체가 참여하여 멘토링을 해주었다.

이 외에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을 위한 뷰티존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을 위한 건강존 등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에 대해 서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성공적인 행사였다고 평가된다.

 

글, 최명석 기자 pammo1@

사진, W.T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