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횡성]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대표 김범용)가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7년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 도깨비 장터’를 연다.

오는 4일 현천고(교장 박경화)에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열리는 장터는 학교별 학생 협동조합원들이 참여해 올 한해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과 농가공품, 수공예품 등을 도내 교직원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장터는 현천고에서 열리는 2017 강원배움의공동체 세미나에 참석하는 유·초·중·고 교사와 전문직, 학교장 등 100여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펼쳐 학교협동조합을 알리는 홍보활동과 함께 학생들에게는 실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 학교협동조합 물건이 최고, 한번 와서 맛보세요!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팔렬고등학교 협동조합 학생들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 학교협동조합을 홍보하는 홍보물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 학교 협동조합 부스에서 물건을 보고 있는 사람들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장터에는 6개 학교협동조합이 참여하며, △금병초 비단병풍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명지연), △현천고 옹기종기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종현), △연당초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범용)과 설립 준비 중인 소양고(이사장 김종현), 팔렬고(이사장 박민영), 가정중(교장 이수광)이 함께한다.

네트워크 대표인 김범용 이사장은 “학교를 넘어 마을에서, 지역과 도내 전역에 학교협동조합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아이들의 교육활동이 실제적인 경제 활동과 삶에 연결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동주 선임기자 (tongjoo@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