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대수능] 오늘이 바로 수능 시험이 치러지는 결전의 날입니다. 전국의 시험지구에서 8시 10분~ 17시 40분 까지 시험이 진행됩니다.  어제 지진 여파로 인해 무산될 뻔했지만 교육부에서는 예정대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것으로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2018학년도 수능 주요사항을 보도해드리면, 18학년도 수능부터는 영어 절대평가 실시 및 성적표에 등급만 표시합니다.  그리고 수능 시험장에서는 아날로그 시계 외에는 결제 · 통신 기능이 있는 시계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일체의 전자기기 반입이 금지됩니다.

한국사 영역은 필수 응시이며 응시하지 않을 경우 수능 성적 전체가 무효처리 되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기시간 (탐구 영역 첫 번째 시험시간) 동안 답안지를 뒤집어 놓고 정숙을 유지하시고 대기 시간 동안 다른 수험생 보다 먼저 시험을 준비하거나 답안지를 마킹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차후 5년간 국가고시에 응시할 수 없게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시간 중에는 밖으로 나갈 수 없으며, 시험을 완료한 경우 자리에서 정숙을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에게 제공되던 이메일 성적통지를 폐지하니 성적통지 기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교시는 문제지 유형(가형, 나형)이 나눠져 있기 때문에 본인의 선택과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1,2,3교시, 4교시(한국사 영역)은 문형(홀수형, 짝수형)에 유의하여 문제를 푸시기 바랍니다.  수험번호 끝자리가 홀수면 홀수형 문제지, 짝수면 짝수형 문제를 받아 풀어야 합니다.

시험도중 화장실이 급해 복도로 나가 다시 시험장으로 들어오는 경우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복도감독관의 금속탐지기 확인에 협조 하시기 바랍니다.

3년 동안 (재수하였을 경우 4년동안) 공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모르더라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수능시험에 임해주기를 바랍니다.  때로 힘들더라도 최선을 다한다면 풀기 힘든 문제일지라도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의 수능성적이 만점이 나오기를 기원합니다.

 

종합보도부 취재전담반 (부장) 김동주 선임기자 (tongjoo@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