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수질검사 연간 추진계획 수립

[수완뉴스= 강원도 횡성군]  횡성군 상하수도사업소(소장:박용선)는 「2018년도 수질검사 연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횡성의 깨끗하고 안전한 상수도와 기타 먹는 물 공급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계획은 상수도와 기타 먹는 물의 안전성 유지를 위해 체계적인 연간 수질검사계획을 수립․추진함으로써 국가에서 요구하는 수질기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상수도와 기타 먹는 물에 대한 신뢰도 확보로 군민의 보건위생 향상과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주요내용은 안전한 생산․공급을 위한 광역상수도와 지방상수도, 마을상수도와 소규모급수시설, 먹는 물 공동이용시설, 먹는 물 유통제품 등 58개소에 대한 연간 수질검사 계획이다.

대상 시설에 대해서는 매주, 매월, 분기 등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기준치 초과 시 시설점검 또는 정수장비 설치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수질검사 결과는 매월 군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게재해 군민들이 상수도와 기타 먹는 물을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며, 이와 더불어 수돗물의 제작 과정, 횡성군의 상수도 현황, 수질 정보 등이 수록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5월중 발간할 예정이다.

박용선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군민 생활환경 개선과 건강증진에 만전을 기하고, 보다 투명한 행정으로 상수도와 기타 먹는 물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백미영 편집기자 편집

About 수완뉴스

1020이 만드는 민중 대안 언론, 사회, 정치,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다방의 분야를 청소년이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View all posts by 수완뉴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