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 C
Seoul
토요일, 2월 22, 2020
No menu items!
Home 뉴스 횡성군,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횡성군,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수완뉴스 =강원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횡성군이 우수기관으로 1월 3일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6년 10월 1일부터 2017년 9월 30일까지 횡성군의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와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행정운영, 국민신문고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23개 지표를 평가했으며, 평가 분야별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등급을 부여했다.

특히 2017년부터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고충민원 처리분야가 추가됐으며, 횡성군 자체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집단갈등민원 해결 및 노력도, 시정권고 및 의견표명 수용률, 고충민원처리 확인 점검, 고충민원 만족도 조사 등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동안 운영해온 민원상담관제와 찾아가는 이동군수실뿐만 아니라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한 횡성군 행정착오 및 지연처리 보상품 지급 규정과 수요자 중심 찾아가는 부패방지교육이 빛을 발했다.

한규호 횡성군수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개선하고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백미영 편집기자 편집

- Advertisement -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저작권자 (c)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스크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