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강원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육동한)은 1월 22일 도내 공공기관 평생교육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강원도 평생교육 발전 및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강원도 평생교육 실무회의를 개최한다.

참가기관들이 올해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연계․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사업간 내용 및 시기의 중복을 방지하며, 각 사업의 도 차원 공동개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도 평생교육 실무회의는 도내 평생교육 유관기관 연계협력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실무회의는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을 비롯하여 강원도, 강원도교육청, 18개 시․군의 평생교육 담당자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8년 평생교육 추진계획 공유 및 실무적 협력방안 도출을 위해 토론 및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의 신규사업인 강원도형 온라인 무료강좌 사업 “e-두루보고”, 평생교육 모디슈머 양성 및 활동지원, 시․군 평생교육 균형발전 촉진 방안을 비롯하여 역점사업인 2018 강원도평생학습 박람회, 성인문해교육 활성화 등 주요사안에 대하여 관계기관간 협력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육동한 원장은 ‘이번 회의는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의 비전인 강원의 미래를 여는 건강한 평생학습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도내 평생교육 정책기관간의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고 강원도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 백미영 (팀장)에디터, 김동주 선임기자(tongjoo@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