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원도출입기자반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강원센터)는 ‘2017년도 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종합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센터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강원센터는 지난 2016년도 종합평가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활동 정책관리 구축지원 및 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 등 지역 청소년활동을 진흥하기 위해 설치된 기관이다. ‘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종합평가’는 매년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전반적인 연간 성과를 5가지 영역(운영전략, 핵심기능, 정책사업, 경영일반, 발전관리)으로 총 3차례 평가과정을 거쳐 진행되었다.

강원센터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2018년도에 계획한 다양한 사업을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펼칠 예정이다. 강석연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도내 청소년활동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위해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활동 정책관리 및 신고·인증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연계·보급·지원 하는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운영하고 있습니다.

 

글, 강원도출입기자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