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역사진흥원, <대한민국의 미래에게 역사 교육의 방향을 묻다> 토론회 주최

(사)한국역사진흥원, 국회의원 이명수 공동주최

[수완뉴스=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 김동주 선임, 남지연 인턴,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원장 강사빈)이 오는 4월 14일, 국회의원 이명수(자유한국당ㆍ충남 아산 갑)와 공동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에게 역사 교육의 방향을 묻다> 토론회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이 토론회는 사단법인 한국학진흥원(원장 김영목)이 주관하고 국제언론인클럽(중앙회장 김재수)과 사단법인 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송강호)가 후원한다.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은 지난 12월 서울특별시 역사문화재과에서 ‘서울 시민들이 올바른 역사적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며, 역사 인식과 지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그에 세미나, 학술대회 등 여러 고유목적사업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의 고유 목적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의 역사 교육의 실태를 파악하고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 발전적인 토론을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단법인 한국역사진흥원의 강사빈 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대한민국 역사 교육의 현주소와 앞으로 더욱 발전하기 위한 방향을 잡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2018년 4월 14일 토요일, 16시에 국회 의원회관 제 8 간담회의실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글, 사진, 취재 제 1팀 김동주 선임기자 (tongjoo@su-wan.com)

인턴 취재 제 1팀 남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