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봉평면, 찾아가는 청소년증 발급

[수완뉴스=평창군] 평창군 봉평면 주민복지부서가 26일 봉평중학교를 방문하여, 청소년증 단체발급 신청을 받았다.

봉편면 주민복지부서가 26일, 봉평중을 방문해 청소년증 단체발급 신청을 받았다. (사진=평창군 제공)

청소년증은 만 9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신분증으로, 공식적인 본인확인 기능과 아울러 청소년 우대요금 적용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발급신청 시 교통카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청소년의 편리를 도모했다.

봉평면 주민복지부서는 이번 단체발급을 통해 19명의 청소년들에게 발급신청 편의를 제공했으며, 아울러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증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평면 주민복지부서가 봉평중 학생들에게 청소년증 발급을 돕고 있다. (사진=평창군 제공)

봉평면은 청소년증에 대한 인식과 이용도를 높이고, 개별 신청 및 수령 등에 따른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학교를 직접 방문해 청소년증의 발급 과정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청소년증 발급 서비스’를 올해 면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혁영 봉평면장은 “청소년증 단체발급 서비스를 통해 학업으로 바쁜 청소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청소년증 발급율을 높여, 더 많은 지역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ews@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