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강원도 일자리센터 개소

[수완뉴스=춘천] 강원도는 도민 가까이에서 보다 편리하고 종합적인 일자리정보 제공 및 지원을 위해 준비 중인 강원도일자리센터를 춘천시 중앙로 농협투자증권 4층에 설치하고 5월 3일 오후 2시에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일자리 유관기관인 강원대, 한라대, 한림대총장과 고용부 강원지청장 등이 참석하여 도내 고용시장의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같이 논의하게 되고, 청년층을 비롯한 참석자들을 위해 아카펠라, 현악4중주 등 유명 예술인이 출연하는 작은 음악회와 생각과 관점을 깊이 있게 고민해보는 역량강화 특강 등을 준비하여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강원도 일자리센터는 구인ㆍ구직자에게 지원되는 다양한 정책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구직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취업 어려움 해소에 기여할 예정으로 서비스와 공간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직자 뿐 아니라 인재 채용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에 상시 면접장소를 제공하여 도내 빈 일자리의 최소화를 추진한다.

아울러,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까지로 운영되며, NCSㆍ블라인드 면접 등 최근 채용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및 취업자신감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도내 청년들의 외부 유출을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5개 대학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그동안의 이용불편에 대한 장벽을 무너뜨리고, 도민 가까이에서 더 가깝고, 더 편안하고 더 종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센터 운영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이 확대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ews@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