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청소년]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2000년도부터 제정 및 시행되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제20회 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후보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부문은 총 7개 부문으로 (1) 문학적 감성, (2) 과학능력과 정보마인드, (3) 봉사와 협력, (4) 모험심과 개척정신, (5) 국제감각 신장, (6) 환경의식, (7) 전통 및 인성 함양으로 부문별 각 1명씩 시상되고, 각계의 전문자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 7월 중에 개최 될 예정인 제3회 강원도 청소년 문화 예술페스티벌 행사 시 시상한다.

이번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의 자격요건은 공고일 기준, 강원도에 2년 이상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추천권자는 시장, 군수, 각 학교장, 도내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장으로 후보 접수 마감은 오는 6월 5일까지이다.

강원도 여성청소년과 정영미 과장은 “강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은 2000년부터 2018년까지 134명을 시상하는 등 역사와 권위가 있는 상으로 창의력과 재능으로 타의 모범이 되어 강원도를 빛낸 많은 청소년들이 선발될 수 있도록 많은 추천과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news@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