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15일 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 가운데가 민병희 교육감(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수완뉴스=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6월 15일부터 16일 이틀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2019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학생기자 59명과 멘토 14명이 참여하며, △정연구 한림대 교수의 특강 △안시우 진로탐색 강사의 특강 △위촉장과 기자증 전달 △운영 계획 안내 등으로 진행하였다.

발대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학생기자단은 지역별로 월 1회 기획회의와 취재활동을 통해 교육현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기사로 작성할 예정이다.

학생기자단은 자체적으로 연3회 신문을 발행할 예정이며, 학생기자단의 기사는 선별을 통해 도교육청 소식지 ‘강원교육맑음’과 블로그 ‘학구파’, 지역별 학부모소식지에도 게재된다.

민병희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육문제, 청소년문화, 지역현안문제,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생각을 대변해주는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은 2016년 춘천지역 고등학생 13명으로 시작했으며, 올해는 15개 시·군지역 고등학생 1~3학년 87명과 멘토 14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