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횡성군 행복한 홈스쿨 지역아동센터에서 ‘문화예술반상회’개최 예정

0
76

[수완뉴스=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13일 화요일 횡성군에 위치한 행복한 홈스쿨 지역아동센터에서 ‘2019 문화예술반상회 26차’를 개최할 예정이다.

26차 문화예술반상회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가온락」의 국악 공연 <가온락, 흥을 노래하다> 와 「리일러스트」의 <나만의 핀버튼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가온락은 그 동안의 국악 공연들과 달리,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관객 참여형 국악 공연 단체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악기 소개하기, 우리 장단 배우고 연주하기, 애니메이션 수록곡 메들리 등 아동 맞춤 국악 공연을 준비하여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리일러스트는 도내 소재 단체로, 이현정 일러스트 작가를 필두로 다양한 일러스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핀버튼 뿐만 아니라 거울버튼과 페르소나 부채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하고, 일러스트 수업도 추가 구성하여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였다. 공연과 체험을 함께 진행하는 문화예술반상회를 통해 문화‧예술 경험이 적은 횡성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9 문화예술반상회는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리적 제약 등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기 어려운 도내 지역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과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현재 문화예술반상회 순회대상처를 모집 중이며, 아동‧청소년 유관기관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서 및 상세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wcf.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news@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