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는 지난 7일(수) 강원도 춘천시 강원도청에서 ‘강원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 프로젝트’의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후원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뉴스킨 코리아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후원회’가 지난 4월 국가재난사태로 선포되었던 강원 대형 산불 피해지역의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산불 피해가 가장 큰 고성군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주요 소통 공간이자 재난 시 대비 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원암리 마을회관을 리모델링 하는 등 공동체 복원을 도울 계획이다.

기부금 1억원은 뉴스킨 코리아가 후원한 5천만 원과 뉴스킨 포스 포 굿 위원회가 해피빈 재단 뉴스킨 모금함 및 기금 후원을 통해 모은 5천만 원을 더해 마련됐다.

뉴스킨 코리아의 ‘강원 산불 피해지역 복구지원 프로젝트’는 재난 구호와 사회봉사 등에서 노하우를 보유한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진행된다. 뉴스킨 코리아는 대한적십사자와 함께 마을회관 리모델링뿐 아니라 재난 대비 구호 물품을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리모델링된 마을 회관 개관한 뒤에는 포스 포 굿 후원회의 지역 자원 봉사원들과 연계해 봉사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news@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