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교육감 공약 주민참여 평가회 개최

0
50

[수완뉴스=교육]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3일(화) 오전 10시,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감 공약 주민참여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는 교육감 공약사항 추진실적에 대한 외부 평가를 강화해 공약이행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강원 도민 37명으로 구성된 주민평가단과 도교육청 실․과별 공약 담당 장학관 및 사무관이 함께 참석한다.

평가회는 모두를 위한 교육 제3기 공약추진 정책사업 72개 과제를 대상으로 공약 추진에 대한 점검 및 평가, 질의·응답, 정책제안 등이 진행되며, 자체 평가 한 공약 추진율과 내부평가를 토대로 심도 깊은 평가가 이루어진다.

도교육청 장주열 기획조정관은 “이번 평가회는 도민과 약속한 ‘기초가 강한 교육 미래를 여는 교실’을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한 과정”이라며,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현장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감 공약 주민참여 평가단은 주민,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강원 도민 전체를 대상으로 2018년 11월 공모하였으며, 최종 37명을 선정하여 2018년 12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2년간의 임기로 교육감 공약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펼치고 있다.

news@su-w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