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는 도민의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10월 11일까지「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을 모집한다.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은 강원도 에너지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참여함으로 강원도 지역에너지 비전 및 목표 발굴 등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에 도민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여명 이내로 12월까지 활동하게 되고, 강원도 내에 주소를 둔 강원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교육을 받은 뒤 2회에 걸쳐 에너지자문단 회의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출이 가능하며, 내부 심의를 통해 참여자가 결정되며, 10월 중에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참여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강원도 관계자는“강원도 제5차 지역에너지계획은 국가에너지기본계획과 연계하면서 도민참여형 방식으로 수립될 예정이므로, 다양한 계층의 도민이 에너지자문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민참여 에너지자문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www.provin.gangwon.kr) 및 (재)한국기후변화연구원 홈페이지(www.kric.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주 기자 (tongjoo@su-wan.com)